꿀팁 STORY

만 원 미만 ! 믹스커피로 앞다리살 수육 만드는 방법 !(된장없이) 자취 혼술 요리 !

썽(sseong) 2022. 5. 28. 18:03
728x90

안녕하세요 ! 요즘 날씨가 정말 더워졌는데요, 에어컨을 켜야되나 말아야 되나 다들 눈치게임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선풍기로 버티고 있는데 조만간 에어컨으로 바꿀 거 같아요 ㅎㅎ 

저는 자취를 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같이 날씨가 좋은날은 바로 혼술을 자주 즐기는데요, 흔히들 인터넷에 자취 혼술 요리라고 검색해보면 데코는 이쁘지만 재료도 비싸고 손도 많이 가는 음식들이 정말 많은걸 볼 수 있어요. 이게 간단 자취요리가 맞나...싶을정도로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이번에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바로 믹스커피로 앞다리살 수육을 정말 누구보다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 건데요 총 재료비가 1만원도 안한다는 사실 !! 사실 배달로 수육(보쌈)을 시키거나 정석대로 수육을 만든다면 재료비도 많이 들고 손도 많이가고 이만저만 고생을 하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자취를 하시는 분들은 이런 고생을 굳이 사서 하실 필요는 없어요 !! 자취음식하면 바로 간단 또 간단 아니곘습니까 !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 자 그럼 시작합니다 !

재료

재료는 사진과 같이 정말 정말 간단하고 동네 마트에서 언제든 구입할 수 있는 재료들이에요 !

먼저 앞다리살 수육에서 가장 중요한 앞다리 살이겠죠?! 혼자 한근(600g)은 좀 많은거 같아서 반근(300g)만 구입을 하였답니다 !

앞다리살 같은 경우 일반 삼겹살보다 가격이 저렴한데요, 반근에 4천원에 구입을 하였어요 !

물론 뒷다리살이 더 저렴하긴 한데 퍽퍽한게 많아서 자취인분들이시라면 앞다리살 강추 합니다 !!

고기를 구입하실 때 수육을 한다고 하니 월계수잎 3장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 요건 뭐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는건데 일단 주셨으니까 사용하기로 했어요 !

그리고 깐마늘 ! 솔직히 믹스커피로 앞다리살 수육을 만드는데 있어 마늘은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지만 저는 수육먹을때 편마늘을 쌈장에 찍어 같이 먹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샀고 이왕 있는거 그냥 깐 통마늘도 몇개 넣어주려고 해요

가격은 1500원에 구입을 하였어요

그 다음은 바로 알배추 ! 솔직히 앞다리살 수육은 제 생각이지만 상추, 무쌈보다는 알배추랑 싸먹어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요 ㅎㅎㅎ 알배추의 달달함과 아삭한 식감이 수육과 정말 잘 어울려서 저는 상추대신 바로 배추를 구입하였어요 ! 가격은 1500원에 구입을 하였어요

그리고 앞다리살 수육만 먹으면 조금 심심한 감이 있기 때문에 저는 오이고추도 함께 구입을 하였는데요, 여러분들 집에 고추 또는 양파, 겉절이 등 같이 먹을게 있으시다면 구입을 굳이 안하셔도 되고 저는 집에 딱히 그런게 없어서 구입을 하였어요 ! 가격은 1600원에 구입을 하였어요 !

앞다리살과 함께 또 가장 중요한 게 있겠죠?! 제목에서 보셨다시피 바로 앞다리살 수육 삶을 때 된장 대신에 믹스커피 하나면 끝입니다 ! 요건 뭐 구입했다기보다 집에 있어서 그냥 사용을 하였어요. 옆에 보이는 카누를 넣으셔도 되는데 저는 화이트골드 믹스커피를 사용하기로 결정하였답니다. 아니 어떻게 된장, 소주 등 잡내를 제거하는 재료를 안넣고 믹스커피 하나로 이걸 수육을 만들지...라는 분들도 계실텐데 꼭 끝까지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728x90

조리방법

자취인이라면 누구나 양은냄비 1개 정도는 가지고 계시곘죠?! 없으시다면 다이소에 5천원밖에 안하니 집에 구비해두시면 두고두고 사용하실 수 있어요 ㅎㅎ 

자 먼저 준비된 냄비에 앞다리살과 월계수잎을 넣어줍니다. 뭐 딱히 순서를 정해서 넣은건 아니지만 포스팅을 위해서 순서를 제가 그냥 만들어보았어요

그 다음 아까 산 통마늘을 넣어줍니다 ! 뭐 개수는 마음대로 넣으셔도 돼요. 몇개만 넣어야지 이런거 없이 그냥 속된말로 꼴리는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 남은 마늘은 바로 편마늘로 만들어주시면 나중에 수육드실 때 정말 좋아요 ㅎ

자 그 다음 물을 받아줄건데요, 뭐 몇미리 넣어라, 몇컵넣어라 이런걸 정하면 진정한 자취요리가 아니겠죠?! 그냥 고기가 다 잠길만큼 물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ㅎㅎ 여기에 후추도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ㅎ 취향대로 넣으시면 돼요 ! 정해진게 없어요 !!

그 다음 화룡정점 !! 앞서 준비한 믹스커피를 넣어줄건데요, 뭐 이것도 얼만큼 넣어야지 이런건 없습니다. 그냥 저거 1개면 끝납니다 !! 미니 카누를 사용하실 거면 미니 카누 2개를 넣어주면 딱이랍니다 ㅎㅎ 혹시나 카누 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카누로도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ㅎㅎ)

자 ! 그 다음은 뭐 별거 없습니다. 그냥 불켜시면 됩니다. 여기서 또 뭘 넣어야 하나 이런 고민하실 필요 없어요 그냥 불켜시면 됩니다 !!

이 상태로 40분~1시간 정도 푹~~삶으시면 바로 끝 !!!

자 커피물에 삶은지 1시간이 지나면 요렇게 색깔이 변하는데요, 여기서 익었나...라는 걱정을 하신다면 또 간단한 방법이 있답니다 ㅎㅎ 그 방법은 바로?!

젓가락(쇠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부드럽게 쑤~욱 들어간다?! 그럼 앞다리살 수육이 다 익은겁니다. 이게 안익으면 젓가락이 가다가 멈추고 잘 안들어가요 ! 그렇기 때문에 40분에서 1시간정도 삶으시면 젓가락이 정말 쑤욱 들어갑니다 !! 

자 이제 완성된 믹스커피 앞다리살 수육을 꺼내봐야겠죠?!

완성된 모습

짜잔 !! 고기를 꺼냈을 때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 여러분들 생각에 아 저거 커피맛 나는거 아니야...? 라고 하실 수도 있는데 진짜 절대 절대 커피맛 안납니다 !! 제가 장담합니다 !!

뜨거우시니 장갑을 이중으로 껴주시고 이제 잘 익은 앞다리살 수육을 한 번 잘라보도록 하겠습니다 !

캬........이거지...이거야 !!! 보이시나요? 완벽하게 맛있게 삶아진 믹스커피 앞다리살 수육 !! 정말 예술이에요 !!

여러분들은 이 포스팅을 보신게 정말 행운이라고 자부합니다 !! 특히나 자취인여러분이시라면 더욱 더 !!

자취인 여러분 ! 자취요리? 혼술요리? 정말 뭐 없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믹스커피 1개로 앞다리살 수육을 만드실 수 있고

일 끝나고 자기전에 소주에 딱 !! 드시면 진짜 극락입니다 ㅠㅠㅠㅠㅠ

총 드는 비용은?!

바로 8,600원 들었어요 !! 만 원도 안들어가는 앞다리살 수육이에요 !!!

요건 제가 유튜브 영상에 잘 나오기 위해서 데코를 제 나름대로 이쁘게(?)해봤는데요..솔직히 저는 혼자 요리 만든건 데코레이션을 안하는 편인데 그래도 있어보이게(?)하기 위해 나름 이렇게 플레이팅을 해봤어요 ㅎㅎ 여러분들도 시간나실 때

정말 정말 간단하게 !! 만원도 안드는 재료들로 믹스커피 앞다리살 수육 한 번 만들어보시는게 어떠실까요~?

이렇게 자취요리, 혼술요리도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주제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요 사진을 캡쳐한 풀영상은 제 유튜브인   유튜브 - 썽TV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

https://youtu.be/b1pH3NQuvOA

728x90